향토 전문 기업 중심 식품 및 원료 의약품 공동 개발 추진

작성일 : 2021-11-24 10:25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재)인삼약초산업진흥원, 삼남제약(주)와 MOU 체결

향토 전문 기업과 R&D 및 사업화 부문 포괄적 업무협력 강화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지난 22일 삼남제약(주)와 지역 특화작물을 이용해 식품 및 원료 의약품 개발에 힘쓰자고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역 특화작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의약품 및 식품소재 개발의 공동 협력’에 대한 포괄적 업무협력에 합의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의약품 분야 제품화 공정 개발을 위한 실무 네트워킹도 강화한다.

본 협약은 진흥원의 전략목표인 ‘인삼 유래 글로벌 의약품 소재 제품 개발’에 참여할 파트너 발굴과 더불어 ‘향토 혁신기업을 통한 지역 산업구조의 기술 차별화 및 선진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삼남제약(주) 김호택 대표는 “선친께서 평생을 통해 사랑하고 아끼셨던 ‘금산인삼’을 활용한 건기식 및 원료의약제품 개발을 진흥원과 함께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금산군과 진흥원에 고맙다”며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 연구개발 성과를 통해 금산인삼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삼남제약은 ‘국내 원료의약품 생산 1호’기업이며 ‘기업 경영을 통한 지역사회에의 봉사’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금산군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이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