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이장단 협의회 화재예방 교육 실시

작성일 : 2021-11-08 11:49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겨울철 화재예방 위한 자율적인 관리 필요성 강조

금산소방서(서장 강윤규)는 지난 4일 10개 읍·면 이장단 대표들에게 다가오는 겨울철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소방서는 ▲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화재경보기) 보급 ▲ 화목보일러 등 난방 기구 사용 시 안전 수칙 준수 등 화재예방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주택화재 시 신속한 초기진압과 인명대피를 위해 설치해야 하는 소방시설로「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파트, 기숙사를 제외한 단독·연립·다가구주택에 설치해야 한다.

소화기는 세대별 1개 이상, 화재경보기는 방과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설치 및 비치해야 한다.

 

화목보일러는 주로 땔감을 구하기 손쉬운 농촌을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다.

화재 시 신속한 출동이 어렵고 산림과 인접한 곳에서는 산불로 확대될 위험성이 크다.

화목보일러 사용 시 ▲ 가연물이나 인화성물질을 가까이 두지 말기 ▲ 주변에 초기소화를 위한 소화기 비치 ▲ 화재의 원이니 될 수 있는 연통의 주기적인 청소 및 주기적인 점검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강윤규 서장은 “겨울철을 맞아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주변에 화재가 일어날 요소들이 없는지 확인하고 대비해야 한다”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스스로가 주택화재에 대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

사회/교육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