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와 함께 맞춤형 학교지원 실시

작성일 : 2021-11-01 13:56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관내 대학 연계 맞춤형 학교지원 실시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9일 중부대학교와 연계해 맞춤형 학교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학교 지원 역할 강화와 지역대학을 연계한 교육공동체 구축을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중부대학교와 함께 한 학교지원 활동은 대학의 교내·외 사회봉사 활동과 연계해 금산관내 학교에서 요구하는 내용에 따라 희망하는 봉사팀과 연결되어 신대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신대초, 금산초, 추부중 등 학교의 요구에 따른 도서실 정리, 보건실 위생 관리, 학교방역관리 지원, 요리와 스포츠 체험 활동을 돕는 등의 봉사활동 등을 기획했다.

신대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원활한 독서교육활동을 위하여 학교 독서실의 도서를 정리하는 활동을 시작했으며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통해 전교생과 만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A 대학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유태 교육장은 "대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봉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학교에서는 지역과 연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어 상생 발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