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회복 안전망 구축한다

작성일 : 2021-10-25 14:00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금산교육지원청과 - 지역아동센터 업무협약식 가져

금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협회장 홍대영)과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지난 18일 '교육 회복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금산교육지원청과 지역아동센터가 협력하여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교육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교육결손 회복 및 수요자 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금산군의 학생들 모두가 건강하고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도록 서로 지혜를 모은다는 데 의의가 있다.

 

김유태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지역아동센터 등 돌봄 주체들의 궁극적 지향점은 금산의 아동 청소년의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을 위한 사업에 조력하는 것이다"며 "여기에 교육지원청은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돌봄에 협력하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홍대영 협회장은 “금산군의 17개소의 센터를 대신하여 장기간에 걸친 코로나 여파로 인한 교육결손 등 우려되는 현실 속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연계사업의 실시와 업무협약식이 더불어 이루어짐에 감사를 표한다"며 "금산의 안전한 교육 생태계의 확립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금산교육지원청은 올해 마을 교사 파견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돌봄에 참여하는 초등·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습 및 독서교육을 통한 학력회복 '라온 배움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금산군 전역의 읍·면 등 17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교육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는 등 교육 돌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