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중부창업보육센터 신규 BI 사업자 선정

작성일 : 2021-09-07 15:38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수시 모집 등 참신한 사업 아이템과 비전 겸비한 예비창업자 모집

기술 기반 예비·창업자 지원 위한 역량 강화 집중

그린바이오산업의 클러스트 구축 도모

중부대학교 중부창업보육센터(센터장 최대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신규 BI(창업보육센터)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센터는 특성화 분야를 그린바이오 융합형 신산업으로 설정하고 기술 기반의 예비·창업자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그린바이오산업의 연구개발 및 생산이 분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그린바이오산업의 클러스트 구축을 도모하며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로의 탈바꿈을 진행 중이다.

 

산학협력단 시험검사인증기관과 창업교육센터 그리고 인삼 제품 제조 시설을 보유한 센터는 지역 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역할 강조도 이뤄지고 있다.

현재 Post-BI 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걸어가는 등 비상을 준비 중이다.

시설은 산학협력관(19개)과 경복관(28개)의 47개 호실이 보육공간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입주 가능한 호실은 5개 호실로써 다양한 면적의 보육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원시설 및 지원프로그램과 대외기관 협력을 통하여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중부창업보육센터는 현재 수시 모집을 통해 참신한 사업 아이템과 비전을 겸비한 예비·창업자들을 모집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한편, 중부대학교 중부창업보육센터는 인삼·약초·식품 특화센터로 출발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활동 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