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금융 사기 근절 및 피해 예방 홍보 활동 강화

작성일 : 2021-08-20 16:57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금산署 카드 뉴스 등 SNS를 통한 피해 예방 요령 집중 홍보

금산경찰서(서장 길재식)는 보이스피싱 범죄 차단을 위해 예방 및 검거활동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메신저 피싱 등 전화금융 사기 예방을 위해 금산경찰이 발 벗고 나선다.

범죄 예방 및 피해 신고 방법을 담은 카드 뉴스 제작을 비롯해 SNS 홍보활동 등도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요즘 발생하는 범죄유형이 계좌이체형(국가기관을 사칭해 개인 명의 계좌로 이체를 요구하는 수법)에서 대면 편취형(현금을 직접 전달받아 편취하는 수법)으로 변화하고 있다.

피해 발생 이후 피해 회복이 상당히 어려워 새로운 수법에 대한 예방·홍보 활동 강화로 범죄 차단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를 위해 금산경찰은 카드 뉴스 등 SNS 홍보활동과 더불어 지역 경찰관서장인 지구대장, 파출소장 등이 직접 관할 금융기관을 방문해 최근 피해 사례 및 예방대책을 홍보한다.

금산 수사과에서도 보이스피싱 검거 활성화를 위해 범죄 신고 등 범인 검거 공로자에게는 경찰서장 감사장 수여 및 신고보상금도 지급할 방침이다.

 

길재식 금산경찰서장은 "최근 변화하는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경찰과 유관기관, 금융기관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며 "이러한 협조체계를 통해 주민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화금융 사기 및 보이스 피싱, 메시저 피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금산경찰서 수사지원팀((☎ 041-750-4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