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홍보 활동 전개

작성일 : 2021-08-17 13:49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금산署, 금산군·어린이집연합회와 홍보 협력

어린이집 통학 차량 활용한 홍보

금산경찰서(서장 길재식)는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해 금산군, 금산군어린이집연합회와 협력해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정인이 사건’ 등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아동학대 사건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추진됐다.

금산지역에서도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할 수 있다는 예측하에 유관 기관·단체가 협력해 예방 홍보를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우선적으로 어린이집 통학 차량 30대에 '아동이 안전한 금산! 작은 관심이 아이들을 지킵니다' 문구가 게재된 홍보물을 부착해 아동의 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자는데 목적을 뒀다.

길재식 서장은 "아이들도 엄연히 한 사람의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하는데 학대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다"며 "아이들은 어른들의 소유물이 아님을 알리는 것이 중요며 금산군과 어린이집연합회가 함께하는 아동학대예방 홍보가 그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준수 주민복지지원과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역공동체와 캠페인 활동 등 2차, 3차의 협력 홍보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며 "지역공동체와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아동학대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