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패널 화재 대비 특별교육

작성일 : 2021-08-12 11:11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최근 물류창고 등 화재로 재산·인명피해 발생

대형 피해 막기 위해 대응 방안 모색

금산소방서(서장 강윤규)는 지난 11일 샌드위치패널 화재 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 교육은 ▲ 샌드위치패널의 종류 및 조립 방법 ▲ 샌드위치패널 해체 및 파괴 방법 ▲ 패널 화재 발생 시 현장활동 절차 공유 ▲ 대형화재 발생 사례를 분석 등을 통해 실 화재 시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샌드위치패널은 스티로폼이 들어가 있어 불이 급속도로 확산될 뿐만 아니라 붕괴 위험이 높고 짙은 연기로 화재진압활동이 곤란하다.

또한, 다량의 유독가스가 발생해 자칫하면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샌드위치패널의 화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신속하게 진압하기 위한 돌진 관창 사용법 공유를 통해 대형화재 발생 시 대원 안전 확보를 우선으로 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

 

지난 6월 이천 물류창고 화재가 발생하면서 3천억 원의 재산피해와 38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건물 구조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샌드위치 패널이 불쏘시개 역할을 해 피해를 키워 샌드위치패널 화재에 대한 위험성이 대두되고 있다.

 

강윤규 서장은 “산업단지 내 공장 등 샌드위치 패널 화재의 위험성이 있는 건물의 관계인은 화재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화재예방에 힘써야 한다”며 “소방서에서도 최고 수위의 대응방법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