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시범운영 전개

작성일 : 2021-08-11 12:53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사례관리 등 서비스 지원

 

금산군은 11일부터 13일까지 ‘삼삼오오 마음위로 희망위로’사업의 일환으로 금산읍사무소에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시범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검진기는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주민들의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용자가 직접 검진기를 시행해 심리적 부담이 덜한 것이 장점이다.

 

검진에는 총 5분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며 결과를 현장에서 즉시 출력해 확인할 수 있다.

 

검진 결과는 본인이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할 경우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송되며 주의 및 위험의 경우 센터 등록 후 심층 상담 및 사례관리, 치료연계, 치료비 지원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은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시범운영 동안 얻어진 데이터를 통해 세부 운영방안을 갖추고 오는 17일부터 본격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금산군보건소 민서인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감 및 정신적 스트레스가 증가하면서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통해 군민들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하는 문턱이 낮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맞춤형 자살예방 환경 조성 사업 ‘삼삼오오, 마음위로 희망위로’를 통해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 유입률 향상 및 청장년 자살률 10%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는 모든 군민이 사용할 수 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