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여고 정책 제안 발표회 가져

작성일 : 2021-05-26 17:22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학생들의 정책 제안 신선하고 의견 수준 높이 평가'

실제 정책으로 발전까지 토론회 열어

금산여자고등학교(교장 고윤자)는 26일 금산군의회에서 '금산발전을 위한 학생 정책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산군의회(의장 안기전) 간담회장에서 개최된 정책발표회는 군의원 및 금산여고 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했다.

여고 학생들이 직접 고안하고 창의적인 정책 제안을 발표 한 후 실제 정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지 토론까지 이어졌다.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으로는 ▲ 금산 관내 소프트웨어 교육환경 구축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노트북 지원 ▲ 금산 교육·문화센터 추가 건설을 통한 코로나 위기 극복 및 수준 있는 문화생활 추진 정책 ▲ 금산 생산가능 인구 감소로 인한 외국인 노동자와의 상생 방안 ▲낙후된 건물 및 공공시설에 수직정원 조성 ▲미래지향과 지속가능한 스마트 그린 디자인을 가미한 금산의 랜드마크 건설 ▲보건소를 중심으로 한 금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구축 ▲환경 보존을 위한 탄소 포인트제 개선 등을 제안했다.

 

안기전 의장은 “학생 의견들 모두가 수준이 높았고 미처 우리가 생각지도 못했던 내용들이 많아 신선하게 느껴졌다”며 “학생들이 정책 제안 이유와 목적, 실천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율과 책임의 민주시민의식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구독하기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