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발명상상이룸공작소 현대화 지원사업 최종 선정

작성일 : 2021-04-12 14:43 수정일 : 2021-10-19 12:10 작성자 : 편집국장 최영준 (yjlee2041@nate.com)

비단골체험학습장 내 위치한 금산발명상상이룸공작소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첨단·융합교육 트렌드 반영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은 2021년 발명교육센터 현대화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 했으며 금산발명상상이룸공작소(이하, 이룸공작소)가 최종 선정됐다.

비단골체험학습장 내 위치한 이룸공작소는 발명교육센터와 VR・AR 체험실 등을 갖추고 학생 교육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이룸공작소는 전국에서 선정된 센터 중 최고 예산인 2억 원과 충남교육청 5천 만원까지 지원 받게 된다.

금산교육지원청은 지원 받는 예산으로 인공지능(AI) 활용, 비대면 교육 환경에 발맞춘 미래지향적 발명교육 교실을 추가 구축한다.

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특허 출원까지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기준은 ▲ 제안서 평가(현대화 계획, 전년도 발명교육센터 운영결과, 예산분담, 노후정도, 교육지원청의 의지)와 ▲현장실사 ▲관계자 면담 등을 통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스마트 발명교육환경을 비단골 체험학습장에 구축하여 시·공간 제약 없는 비대면 발명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해 비대면 발명교육 콘텐츠 개발을 보급하고 최첨단 기자재를 바탕으로 창작·발명활동도 지원한다.

이에 첨단·융합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발명교육 콘텐츠 교원 대상 최첨단 기자재 활용 연수를 지원 할 계획이다.

 

양정숙 교육장은 “스마트 발명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며 “교육테마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창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 무한의지와 무한도전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충남교육청 학생은 물론 교원, 지역 주민까지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편집국장 최영준

<저작권자©금산진악신문>

더 많은 금산이야기는,

금산진악신문 홈페이지(금산진악신문.com)와 함께

금산진악신문 구독 안내

☎ 041-753-3535(진악신문 사무실)

010-3200-9485(이지량 대표)

010-9908-1023(최영준 편집국장)

금산진악신문은 구독자와 금산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힘찬 발걸음이 됩니다.